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상품 정보, 대출 자격조건 기준 안내

0
10785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상품 정보, 대출 자격조건 및 기준 안내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상품에 대한 상세 대출 자격조건 및 기타 상품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카카오은행)은 우리나라에서 2번째로 탄생한 인터넷 전문은행입니다. 소비자가 받아들이기로는 모바일 은행에 조금 더 가깝지만 공식적으로는 인터넷 전문은행이라고 합니다.

국내 첫번째 인터넷은행 케이뱅크 관련 정보 바로가기

카카오뱅크는 출범하는 첫날이나 출범 한 달 가량이 지난 지금까지도 숱한 화제와 이슈의 중심에 있는 것은 물론 사용자가 너무 많이 몰리면서 각종 서비스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 문제들도 지적되고 있습니다.

이런 카카오뱅크의 대출 상품들 중에서도 기본이 되는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상품의 상세 내용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카카오은행에서도 목돈이 필요할 때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며, 신용대출 상품의 경우 평균소요시간 5분이라는 것을 강조합니다.

더불어 최대 한도 1.5억원이 넘는 것과 최저금리는 연 2.84%까지 적용해준다는 것을 전면에서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직장인들이나 일반 근로소득자 분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상품 정보, 대출 자격조건 기준 안내 (2)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자격조건 기준
  • 대상 : 직장인 급여소득자로 신용등급 7등급 이상, 재직 6개월 이상 고객 *
  • 한도 : 최대 1억 5,000만원
  • 금리 : 연 2.832% ~ 9.800% (17년 8월 21일 기준)
  • 기간 : 만기일시상환 1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1~5년

특히 카카오뱅크에서 신용대출 상품의 주력 대상을 직장인 근로자, 근로소득자로 잡으면서 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를 기준으로 6개월 이상 재직한 분들을 상품 가입가능 대상자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정확하게는 현 직장을 기준으로 재직 6개월 이상이며, 이직자의 경우 최근 1년 이내 이전 직장 및 현 직장 재직간을 합산하여 6개월 이상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직시 공백기간은 90일 이내만 인정)

또한 상세 소득조건 기준으로 국민건강보험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통해 납부한 보험료로 추정 환산 연소득을 천만원 이상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부가적으로 만 19세 이상, 연체나 채무불이행 기록이 없는 분들이라야 하지만 종합해봤을 때 재직 6개월 이상, 연소득 1천, 신용 7등급 이상인 직장인 근로소득자 분들이라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대출 상품 상세 정보

기본이 되는 신용대출 상품이므로 만기일시상환, 원금 균등분할상환,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등 3가지 상환방식을 제공합니다.

상환방식에 따라 대출 가능기간이 달라지지만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적용하면 기본은 1년으로 약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최대 대출가능 한도가 1억원을 넘기 때문에 5천만원을 초과하는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엔 인지세를 부담해야 합니다. 인지세는 대출금에 따른 일종의 세금으로 고객은 50%만 부담하고 나머지는 카카오뱅크 은행에서 부담합니다.

※ 5천만원 초과시 7만원, 1억원 초과시 15만원 중 각 비용에서 50% 고객 부담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제출 서류로는 건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및 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추정소득 확산 확인을 위한 서류이며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자동 제출하거나 건보공단을 통해서 팩스 제출 모두 가능합니다.

끝으로 카카오은행 신용대출은 다른 상품들과 마찬가지로 중도상환수수료가 적용되지 않아서 부담없이 상환하실 수 있다는 것이 주요 특장점 중 하나입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신청 방법

인터넷 전문은행, 모바일은행인 만큼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 한도조회 후 상담 / 신청 및 정보 입력 등의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기본입니다.

신용대출 상품은 265일 언제든 가능하나 매일 06시부터 23시까지만 신청을 받으므로 심야 시간에는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다만 평일 낮시간 중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시간에는 17년 8월 말 현재 접속 장애가 있거나 상담이 많아 신청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