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미니K 마이너스통장

0
3564

케이뱅크 미니K 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품의 대출 자격조건 및 상세 대출 기준 등 세부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미니K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이름 그대로 마이너스 통장 대출 상품입니다.

은행 계좌에 약정한 대출금액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의 간편소액 마이너스 통장 대출 입니다.

흔히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마통’이라고도 많이 부르는데요.

국내 최초 인터넷 전문은행인 케이뱅크의 미니K 마이너스통장 상품의 상세 내용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케이뱅크 미니K 마이너스통장

Kbank minik account minus bankbook loan
케이뱅크 미니K 마이너스 통장 대출 (사진 : 케이뱅크 홈페이지)

미니K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경우 마이너스 통장이라는 특성 이외에 지문이나 홍채인증 등의 IT기술을 활용한 간편소액대출 상품이기도 합니다.

최근 첨단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휴대기기 등에서 홍채 인식(인증) 기술이나 지문 인식 등의 기술을 활용해서 본인 인증을 대체합니다.

해당 인증 내역을 통한 대출 상품 신청과 진행 등이 가능한 내용입니다.

부가적으로 케이뱅크 미니K마이너스통장 상품의 경우 개인의 대출 한도 사용실적에 따라서 추가 한도 증액 또한 가능한 상품인데요.

기본 대출 자격조건 및 기준 등은 아래 내용과 같습니다.

케이뱅크 미니K마이너스통장 대출 자격조건
  • 대상 : 케이뱅크 입출금 계좌 가입 고객 및 전 금융기관 신용카드 (체크카드 기반 신용카드 제외)를 1년 이상 보유중인 고객으로 외부 CB 신용등급 1~6등급 고객 중 케이뱅크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 한도 : 최초 300만원 (심사 후 최대 5백만원) *
  • 금리 : 연 5.50% (확정금리 적용)
  • 상환 : 만기일시상환
  • 기간 : 1년 (최장 5년까지 연장 가능)

금리는 확정금리로 연 5.5%가 적용 되며, 만기일시상환방식으로 기본 1년이나 최장 5년까지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상자 조건에서 보신 것 처럼 케이뱅크 이외 전 금융기관에서 발급한 일반 신용카드를 1년 이상 보유중인 고객분들 중 케이뱅크 계좌가 있고 신용 6등급 이상이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도는 최초 300만원으로 시작하나 심사 후 최대 500만원까지 증대가 가능합니다.

대출 실행 이후 3개월마다 증액 신청이 가능한데 케이뱅크 심사를 통과하면 1회 100만원씩 총 2회 증액이 가능합니다.

단, 한도를 늘리는 증액을 위해선 부여된 한도의 총 60% 이상의 한도를 현재 사용중이어야 합니다. 부가적으로 연체정보가 등록되어 있다면 한도 증액 심사에서 부결될 수 있습니다.




 

미니K 마이너스 통장 대출 세부내용 및 상품 안내

최첨단이라 하기엔 무리가 있지만 그래도 지문이나 홍채 인식을 통한 안전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안심하고 알아보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한도대출이라고도 하는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기 때문에 예금 이자에 대한 걱정이 다소 덜한 것 또한 미니K 상품의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편적인 1금융권에서 신용등급이나 기타 조건을 명시하지 않습니다.

이에비해 카카오뱅크나 케이뱅크 등의 인터넷은행은 대출 기준 및 자격요건에서 상세한 조건을 명시하고 있어 대출 가능성을 조금 더 정확히 사전에 확인해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다만 여타의 다른 대출과 동일한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대출심사 결과에 따라서 한도가 차등 적용된다는 점이나 대출신청이 불결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연체중인 연체내역을 보유하고 있거나 기타 케이뱅크 심사 기준에 미달되는 경우 부결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이너스 통장 기간을 연장하는 시점에서 개인신용도 (신용등급 등)에 따라 대출금의 일부 또는 전부가 회수될 수 있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만기일에 도래해서 개인 신용도에 큰 변화가 있다면 사전에 대출금 및 이자를 상환하도록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