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천만대출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 모두 OK

0
2966

OK저축은행 천만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만대출은 일반 개인신용대출 상품으로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 모두 신청 가능한 상품입니다.

다만 지점전용상품 (오프라인 OK저축은행 영업점 내방 필요) 상품이기 때문에 온라인으로는 간단한 정보만 확인하실 수 있고요.

구체적인 대출 가능여부나 적용 가능 대출 한도 및 금리 등은 별도로 지점을 방문하셔야지만 상세 신용도나 소득 정보를 확인해서 산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천만대출 대출 자격조건 기준 안내

ok-savings-bank-tenmillion-loans-business-operators-freelancers-all-ok
※ 사진 : OK저축은행 홈페이지 대출상품 정보 화면 캡처

천만대출은 지점전용상품이자 개인신용대출상품입니다. 그 대신 직장인이나 사업자 프리랜서 등 대부분의 직업군이 신청 가능합니다.

  • 대상 :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 등
  • 금리 : 연 19.9% ~ 27.9%
  • 한도 : 100만원 ~ 1,000만원
  • 기간 : 12개월 ~ 60개월
  • 상환 : 만기일시, 원리금균등, 원금균등

보편적인 상품들은 직장인과 사업자를 구분해서 대출을 취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장인대출은 별도 직장인대출로 사업자대출은 따로 사업자로 묶어서 취급 관리하는 상품들도 많은데요.

간혹 이렇게 통합 상품 형태로 소액자금 대출로 이어지게끔 상품이 구성 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OK저축은행 대출 상품 전체보기

 




 

OK저축은행 마이너스OK론 vs 천만대출

OK저축은행에서 대표적인 일반 개인신용대출 상품인 마이너스OK론과 천만대출 상품을 직접적으로 비교해도록 할텐데요.

상품의 구체적인 종류가 다르긴 하지만 대출금액이나 한도면에서 별반 큰 차이를 체감하긴 어렵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마이너스OK론 대출 상품의 대상자 자격조건이 조금 덜 까다롭다는 점이나 최소 대출한도가 10만원부터라는 점 정도입니다.

그래서 제대로된 비교를 하자면 마이너스OK론 일반 상품보다는 마이너스OK론 신속 대출 상품과 비교하는 것이 조금 더 나은 비교일 것 같습니다.

마이너스OK론_신속 대출의 경우 인터넷전용 상품이라서 천만대출처럼 영업점 내방이 필요 없습니다.

또한 금리나 대출기간 등에서는 차이가 없는데요. 다만 최대 한도가 500만원으로 소폭 적은편이기 때문에 불리한 면은 있습니다.

신속대출의 경우 주부나 계약직 근로자 등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부분에서 오늘 지금 소개해드리는 천만대출과 직접적으로 비굫자ㅏ면 마이너스OK론_신속 대출의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OK저축은행 천만대출 특장점

기존 비교글에서도 많이 말씀드리는 부분이지만 가장 핵심적인 사항은 영업점 방문이 필요한 지점전용 상품이라는 점 입니다.

직장인 사업자 혹은 프리랜서라 하더라도 따로 시간을 내어 OK저축은행에 방문하는 것이 생각보다 상당히 번거로운 일이기 때문에 이 부분이 포인트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ok-savings-bank-tenmillion-loans-business-operators-freelancers-all-ok 2
※ 사진 : OK저축은행 대출상품 정보 화면 캡처

그 이외의 상품들을 둘러보시고자 결정을 하셨다 하더라도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상품이 한도가 많이 필요한 것인지 금리가 낮아야 하는지 또는 신청 방식이 편해야하는지를 결정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너스OK론 일반형 상품의 경우엔 최저 금리가 14.9%부터 시작하며 최대 2천만원 한도입니다. 마이너스OK론 신속형 상품의 경우엔 금리는 19.9%부터이나 자격조건이 덜 까다롭습니다.

 

어떤 대출 상품을 선택해야할까?

이처럼 특정 상품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분이 미묘하게 존재하고, OK저축은행 대출 상품은 타사에 비해서 상당히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만큼 선택이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그와 같은 경우라면 통합 콜센터를 통해서 현재의 재직상태, 신용도나 소득 등의 조건을 말씀하신 후 상담원에게 안내받으시는 것이 오히려 나을 수도 있습니다.

금융사가 무조건 금리 비싼 상품만 추천하진 않습니다. 고객이 이자가 부담돼 상환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이 오히려 손실일 수도 있으니까요.

개인적으로 시간이 되거나 충분하 정보가 있으신 경우 상품을 직접 선택하시고, 그게 아닌 경우라면 상담원의 도움을 받아보시길 적극 권해드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